Help:Watchlist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Watchlis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주시문서 목록은 "Recent changes"와 같이 변경 기록 추적 내용을 표시하지만, 주시중인 페이지의 목록의 바뀐 내용에 대해서만 보여주는 것으로 제한합니다. 상단 오른쪽의 "Watchlist" 연결을 클릭하여 주시 목록을 볼 수 있으나, 등록하고 로그인한 사용자에 한합니다.

여러분이 관심있어하는 여기의 어떤 내용을 보기 전에 주시문서 목록에 원하는 페이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관심있는 페이지를 탐색하고 "Watch" 탭을 누르면 주시문서 목록에 원하는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시문서 목록 기능은 "Recent changes"의 내용이 너무 많아 위키의 상황이 바빠보일때 주로 유용합니다. 내용 고침의 빈도가 별로 없는 위키에서는 보통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위키 전체의 편집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고침 빈도가 많은 위키에서는 개인적으로 별로 관심없는 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관심있는 바뀐 내용을 추적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려면 주시문서 목록 페이지에서 시작하십시오.

보통 여러분이 관심 분야에 관계된 페이지를 보겠지만서도 여러분이 대부분 다루는 내용이 있는 페이지도 포함됩니다. 페이지의 중요한 내용을 편집했다면, 동료가 페이지의 어떤 부분을 수정했는지 보기 위해 이 페이지 주시를 선택할 것입니다. 참고로 이런 목적으로 편집 화면에 제공하는 "Watch this page" 표시상자가 있습니다.

주시문서 목록 화면에서, 어떤 페이지는 굵은 글씨체로 나타납니다. 이는 여러분이 바뀐 내용을 보려 해당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이는 전자메일 받은 편지함의 이메일 읽음/읽지 않음 표시와 약간 비슷합니다. "Recent changes" 화면에는 또한 새로운 굵은 글씨 강조가 있겠지만, 다른 이유일 경우입니다. 이곳의 굵은 글씨는 주시문서 목록의 페이지 편집 여부를 나타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