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Preferences/ko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Preferenc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모든 페이지의 상단에 연결하였으며 Special:Preferences에도 있는 Preferences 페이지는 각 사용자가 위키 구성 요소를 자신의 취향에 맞출 수 있게 합니다. 로그인했을 때만 기본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User profile

User profile 탭에는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정보와 기본 설정이 들어있습니다.

Username
계정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바꿀 수 없습니다.
Member of groups
여러분이 속한 사용자 그룹 이름입니다. 각 권한(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합니다.
Number of edits
위키에서 편집한 합계입니다.
Registration time
Real name
실명 입력은 선택입니다. 실명을 입력했다면, 여러분의 작업에 대한 속성 부여에 활용합니다.
How do you prefer to be described? 이 옵션으로 성별(남성, 여성)을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텍스트 문법을 성별에 맞춰 바꾸는 목적으로 설계했습니다. 때문에 이 옵션은 현재 한국어 사용자에게는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성별을 공개하지만 분명하게 볼 수 있진 않습니다.
Password
위키 암호를 바꿀 수 있는 간단한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암호 바꾸기 링크를 누르십시오.

Internationalisation

Language
는 사이트 인터페이스에 어떤 언어로 보여줄지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위치의 측면 표시줄에 모든 인터페이스 언어에 영향을 주도록 하드코딩한 개별 레이블이 있다면, 이 설정에 따라 언어가 바뀌지 않습니다.
  • 인터페이스 언어는 이름공간의 이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이트 주 언어로 결정할 뿐입니다. 하지만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일반 이름공간의 이름이 되는 영문 이름공간 이름으로 입력하는 링크와 페이지의 이름은 로컬 언어로 된 이름으로 자동으로 변환합니다.

Signature

Your existing signature
이 옵션은 위키 페이지에서 ~~~~ 를 언제 입력하든지 현재 서명을 보여줍니다.
New signature
~~~ 또는 ~~~~를 입력했을 때 나타낼 서명을 지정하는 텍스트입니다.
다음 서명을 위키텍스트로 취급 표시 상자에 표시하지 안았다면, 사용자 페이지로 연결하는 여러분의 별명을 링크 레이블로 활용하므로 시스템 메시지 MediaWiki:Signature에 따라 추가 표현이 바뀌어도 [[User:username|nickname]]가 됩니다. 별명 필드를 비워두었다면 사용자 이름을 대신 사용합니다.
위키 코드 서명 모드에서는 위키코드 또는 HTML 코드 모두 해석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의도하던대로 해석하지 않는 방식으로 HTML을 변환하고 서버에서는 위키코드를 바꾸지 않은 상태로 넘깁니다. 예를 들면 "<" 는 "&lt;" 로 바뀌고 "<"로 나타납니다.
Treat signature as wikitext (without an automatic link)
이 옵션은 위키에게 여러분의 서명을 그냥 별명으로 붙이기보다는 위키코드로 해석하도록 지시합니다.

Email options

위키미디어 위키는 분실한 암호를 되찾을 수 있는 전자메일 기능을 지원하며, 위키 사용자는 전자메일 주소를 노출한 다른 사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전자메일 주소 입력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Email
전자메일 주소입니다. 전적으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언제든 새 주소를 입력하면, 전자메일 주소로 보낸 메시지에 응답하여 확인해야합니다.
Email confirmation
전자메일 주소의 상태입니다: 확인하지 않음, 확인 필요(이 경우 여러분이 보낸 전자메일 메시지의 확인 링크를 눌러야함), 인증 됨.
Allow other users to email me
이 옵션은 다른 등록 사용자가 사용자 페이지 측면 표시줄에 있는 이 사용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링크로 다른 등록 사용자에게 전자메일을 보낼 수 있게합니다. 전자메일은 웹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며 송신자가 볼 수 없습니다(무슨 얘기냐면, 여러분이 전자메일에 답장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안보인다는 의미입니다).
Send me copies of emails I send to other users
이 옵션은 이 사용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링크로 보낸 메시지를 추적하게 합니다.
Email me when a page or a file on my watchlist is changed
Email me when my user talk page is changed
Email me also for minor edits of pages and files
이 세가지 옵션 중 일부는 어떤 위키에서 꺼져있습니다. 존재하는지 확인하려면 위키를 살펴보십시오.

Appearance

이 옵션들은 일부 날짜와 시간의 표기를 제어하며 사용자의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ate format
이 설정은 (아래에 나타난 바와 같이) 페이지 기록을 포함, 모든 특수 페이지의 타임 스탬프 표시를 다룹니다. 최근 변경 및 주시 목록과는 달리, 여기에 나타난 것처럼 날짜와 시간을 보여줄 여러 곳에 나타냅니다. 마지막 옵션은 좀 까다롭긴 하지만 초 단위를 보여주는 유일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날짜 서식 기능 을 적용한 위키 텍스트로 만든 링크를 표시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Time offset
"오프셋"은 시간대를 찾기위해 UTC에 시 단위로 더하거나 빼는 숫자입니다. 때때로 가끔은 일광 절약 시간을 시행할 때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는 여러분이 어디에 사는지,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에 일광 절약 시간 제도를 실시할 때가 언제인지 정확히 모르므로 지역 시간이 일치하도록 잊지 말고 업데이트하십시오. 현재 사는 지역의 시간대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이 링크 대로 따라가보십시오.

두가지 옵션은 모든 특수 페이지(예를 들면, 자동으로 만들고 직접 편집할 수 없는 페이지)의 로컬 날짜 및 시각을 표시하는데 활요합니다.

  • 페이지 기록, 이미지 기록, 비교, 사용자 기여
  • 페이지 하단의 "이 페이지를 최근에 수정했습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모든 토론 페이지의 타임 스탬프에 UTC로 나타납니다(그리고 지역에 맞춘 행사 안내 뿐만 아니라 위키에서 일어나는 일도 포함합니다). 특수 페이지를 토론 페이지에 인용하려 복사할 경우 이점을 참고하십시오. 새로 나오는 리비전 기록 등을 복사하기 전에 UTC로 직접 변환하거나 환경 설정에서 제로 오프셋으로 임시로 설정하십시오. 대부분 경험이 있는 사용자는 항상 오프셋을 0으로 둡니다.

Files

그림 크기 제한
그림 속성 페이지에서 그림 크기에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느린 연결에 대해서는 큰 그림을 실제로 불러오지 않고 그냥 그림 정보를 읽습니다. 또한 큰 그림은 처음에 화면에 딱 들어찰 경우도 있습니다. 완전한 하나의 그림에 대한 크기 제한은 10000x10000입니다.
Thumbnail size
위키 게시글 과 페이지에 나타나는 미리보기 그림의 폭입니다. 지정 그림에서 자체 미리보기 그림 크기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을 때 이 값을 사용합니다.

Advanced options

Link underlining
이 옵션으로 링크에 밑줄을 표시할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기본" 옵션은 브라우저의 설정을 따른다는 의미입니다.
밑줄을 긋는다는 것은 p qp q 처럼 두 링크를 그때그때 다르게 보이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밑줄을 긋는다는건 언더스코어(_)가 밑줄에 파묻혀 보여, URL 연결에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stub 링크 형식 임계값 (bytes)
기존 페이지로의 위키 링크는 페이지가 주 이름공간에 있을 때 'stub' 클래스가 되며, 전환 이동이 아니고 위키 텍스트의 바이트 수는 임계치보다 작아야합니다.
이 옵션으로는 확장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는 매우 짧은 페이지로의 링크를 즉시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하며 모호성 해결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대신 사용자는 다음 중 한가지를 달성하려면 매우 높은 임계값을 설정해야합니다:
  • 매우 큰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식별합니다. 그러나, 기준은 위키 텍스트의 크기입니다. 템플릿 및 그림을 포함한 가능성은 위키텍스트 양이 적더라도 렌더링한 페이지를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링크에 주 이름공간을 붙일지 슬쩍 보고 결정합니다. 그러나 (자체적으로 전환 이동하는 대상이 주 이름공간이라 해도)계정 "전환 이동"을 주 이름공간으로 하지 않습니다.
  • 전환 이동 통과와 같은 정리 작업 진행시 전환 링크를 식별합니다.
그러나, "stub"로의 섹션 링크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보통 사소한 문제이겠지만 매우 높은 임계값을 설정한 사용자에게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깨진 링크의 모양새를 이처럼 갖춥니다(대신
이렇게?): 없는 페이지 링크는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링크 연결 텍스트 다음에 물음표가 뜨도록 이 옵션을 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물음표가 뒤따라 붙는 링크는연결힌 단일 단어와 하나 이상의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Show hidden categories
보통 숨겨놓은 분류를 페이지 하단에 보여줍니다.
Auto-number headings
이 항목은 게시글의 헤더에 계층형 방식 부여 번호를 추가합니다.

Editing

Editing 탭에 있는 옵션으로 편집 과정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al options

Edit area font style
편집 영역의 텍스트 글꼴을 바꿀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컴퓨터에 있는 글꼴에 따라 어떤 글꼴을 사용할 지 정확하게 결정합니다. 브라우저 기본값으로는 고정 폭 글꼴을 보통 제공합니다.
Show preview before edit box
이 옵션을 선택하면 편집을 하는 동안 미리 보기 단추를 눌렀을 때 편집 미리보기가 편집 상자 위에 나타납니다.
Show preview on first edit
편집 단추를 누르거나 편집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따라가면, 미리 보기를 눌렀을 때와 같이 미리보기가 나타납니다.
Enable section editing by right clicking on section titles
호환 브라우저에서 이 옵션을 표시했다면 섹션 제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렀을 경우 해당 섹션에서만 활용할 편집 상자를 띄우며, 제목 옆에 있는 작은 [편집]링크를 눌렀을 때와 비슷합니다.
Edit pages on double click
호환 브라우저에서 이 옵션을 표시하면, 페이지 어디에서든 두 번 누르면, 페이지 상단의 "편집"를 누를 때처럼 페이지 전체 내용을 편집할 편집 상자를 띄웁니다.
Mark all edits minor by default
이 옵션은 여러분이 페이지를 편집할 때 "사소한 편집입니다" 확인 상자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외부 편집기를 기본으로 사용
이 기능은 웹 브라우저의 위키 편집 양식이 아닌, 외부 프로그램에서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게 합니다. 컴퓨터에 별도로 설정해야합니다. 미디어위키 웹사이트의 mw:Manual:External editors 에서 내용과 설정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외부 diff 프로그램 기본으로 사용
컴퓨터에서 특수한 설정을 다룰 때 필요한 고급 기능입니다. 내용과 방법을 찾아보려면 mw:Manual:External editors 를 참고하십시오.
Prompt me when entering a blank edit summary (or the default undo summary)
이 항목을 선택하면, 편집 사유를 제공하지 않았을 경우 편집기에서 경고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 옵션은 다른 편집자의 이해를 도와줄 편집 사유를 사용자 여러분이 잊지 않고 적게 해줍니다.
Show previews without reloading the page
이 항목은 미리 보기 화면을 보여주는 속도를 높이는 시험 기능입니다. "미리보기" 단추를 눌렀을 때 브라우저는 위키 서버로부터 미리 보기 화면을 가져온 후, 페이지를 다시 불러오지 않고도 편집 상자 위로 미리 보기 페이지를 띄웁니다. 당분간은 그냥 시험 기능일 뿐입니다.
Enable the editing toolbar
호환 브라우저에서 Usability Initiative 의 일부로 개발한 고급 도구 표시줄을 나타냅니다.

Translation options

Assistant languages
쉼표로 구분한 엄어 코드 목록입니다. 번역할 때 이 언어의 번역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목록의 기본 언어는 여러분의 언어에 따라 다릅니다.

Recent changes

Recent changes 탭에서는, Recent changes 페이지(측면 표시줄에 링크했으며, Special:RecentChanges에 있음)에 띄울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옵션은 Special:RecentChangesLinked의 관련 설정을 바꾸는데 영향을 줍니다.

Display options

Days to show in recent changes
최근 바뀐 목록을 보여주는데 얼마나 보여주는게 가치있는지를 날짜로 정합니다. 기본은 7 일입니다. 최대 값은 91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위키(English Wikipedia)의 경우, 설정과 관계없이 최근 몇시간 내지는 몇 분 전에 바꾼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Number of edits to show in recent changes, page histories, and in logs, by default
최근 바뀜 페이지, 모든 역사 탭, Special:Log의 로그 페이지에서 기본으로 보여줄 바뀜 갯수를 선택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대한 다른 옵션은 링크로 제공합니다. 기본값은 50입니다.

Advanced options

Group changes by page in recent changes and watchlist
게시글단 최근 바뀜 내용을 일 단위로 묶거나 이전 최근 바뀜으로 바꿀 때 제목을 표시한다든지, 사소한 편집의 경우라면 최신 주요 변경 내용의 제목을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최근 바뀜에 적용하며, "Expand watchlist to show all changes, not just the most recent"를 선택했다면 주시 목록에 적용합니다. 브라우저의 JavaScript를 활성화해야합니다.
Hide minor edits from recent changes
Hide patrolled edits from recent changes
최근 바뀜 및 관련 바뀜 페이지에서 원하지 않는 바뀜 내용을 걸러보려면 이 옵션을 활용하십시오.
Hide patrolled pages from new page list
이 옵션은 일부 위키의 Special:NewPages 에 영향을 줍니다. 이 옵션을 설정하면, 모든 검토한 페이지를 기본으로 숨깁니다. 검토한 페이지(노란색으로 강조)를 새 페이지에서 쉽게 보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Watchlist

Watchlist 탭에 있는 옵션은 주시 목록(Special:Watchlist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내 주시 목록을 누르면 접근할 수 있음) 에 어떤 항목을 띄울지 설정합니다.

Display options

Days to show in watchlist
주시 목록에서 보여줄 가치가 있는 일 수입니다. 최대 값은 7일입니다.
Maximum number of changes to show in watchlist
이 옵션은 확장 주시 목록고급 옵션에서 전환했을 때 각 주시 게시글의 최근 바뀜 내용을 얼마나 표시할지를 다룹니다. 바뀐 갯수를 최대 1000개 표시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options

Expand watchlist to show all changes, not just the most recent
이 옵션은 주시 목록의 시간 프레임 내에서 바꾼 모든 바뀐 내용을 포함하도록 주시 목록을 최대값만큼(표시 옵션에서 설정) 확장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최근 바뀐 내용이 나타납니다.
Hide minor edits from the watchlist
Hide bot edits from the watchlist
Hide my edits from the watchlist
Hide edits by anonymous users from the watchlist
Hide edits by logged in users from the watchlist
주시 목록에서 원하지 않는 리비전을 가리려면 이 옵션을 활용하십시오.
Hide patrolled edits from the watchlist
검토한 편집(관리자가 편집했다든가 등)을 걸러보려면 이 옵션을 활용하십시오. 이 옵션은 인증한 사용자에게만 검토 편집이 가능하게 하는 것 처럼 고의적인 페이지 훼손을 감시 및 조치할 때 유용합니다.
Watchlist token
RSS 피드를 주시 목록에서 만들어야 한다면 보안 토큰을 여기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토큰을 아는 누구든 주시 목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 값을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RSS 피드에 접속하면, 브라우저가 저장합니다. 여러분이 생각이 필요하다면 필드에 숨겨둔 임의로 만든 토큰을 제공합니다.
Add pages and files I edit to my watchlist
Add pages and files I move to my watchlist
Add pages I create and files I upload to my watchlist

Misc

이 댑에는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옵션이 있습니다.

Diffs

비교는 페이지의 두가지 버전을 비교합니다.

Do not show page content below diffs
보통 비교 화면을 볼 때, 두번째 리비전의 페이지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런 표시 기능을 이 옵션으로 꺼서 비교 페이지를 불러오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Don't show diff after performing a rollback
관리자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