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Searching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Searching and the translation is 41%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Gentoo Wiki 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직접 찾아가는 것입니다. 화면의 우 상단을 보시면 "Go"와 "Search"표시가 붙은 두 개의 버튼과 함께 search 상자가 있습니다.

검색 상자에 키워드를 입력하겠습니다. 누르십시오:

  • Go - (또는 키보드의 Enter)는 글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글로 이동합니다.
  • Search - 위키의 모든 페이지 문장을 검색합니다(아래를 참조하시여 제한사항을 살펴보십시오).

"Go" 또는 "Search"을 클릭하였는데 찾으려는 페이지가 없다면 검색 단어와 맞는 게시물 목록을 보게 될 것입니다(또는 일치하는 결과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동작 원리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글 내용은 있는 그대로의 양식(위키 텍스트)으로 검색합니다. - 예를 들자면, 보여지는 페이지가 아닌 "Edit" 연결을 눌렀을때 편집 상자에 나오는 텍스트를 검색합니다. 이는 템플릿에 포함한 내용을 골라내진 않지만, 파이프 처리한 대상은 골라낸다는 의미입니다.
  • 인용 어구를 따옴표로 감싼다 할지라도, 각각의 단어에 대한 검색 결과는 제각각 따로 나옵니다. 예를 들어 "larry loves gentoo"를 입력했다면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larry", "loves", "gentoo"를 각각 포함합니다.
  • 검색은 대소문자 구분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Gentoo", "gentoo", "GENTOO" 다 같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검색 제한

어떤 내용도 입력하지 않고 "Search"을(를) 클릭했다면 추가 검색 옵션이 뜨는 "Special:Search"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또한, 검색 결과 목록에도 나옵니다).

각각의 이름 공간 에서도 검색할 페이지 제한을 두는데 유용합니다. 사용자 페이지에 제한하여 검색할 경우입니다. 이 검색에 대해 필요한 이름 공간을 확인하십시오.

기본적으로 기본 설정에 지정한 이름 공간만 검색합니다. 로그인한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검색하려는 이름 공간을 기본 설정에 지정할 수 있고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기본 설정의 "Search" 섹션에서 상자를 선택/선택 해제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