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book:Parts/ko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ndbook:Parts and the translation is 2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경고
절대로 Handbook:Parts 이름영역(은 이 페이지)이나 그 하위 문서 지시를 그대로 시도하지 마십시오. Handbook:Parts은 다른 핸드북에 포함될 텍스트 변환을 위한 메타 핸드북입니다. 완전한 설치 지침은 핸드북 목록의 특정 아키텍처 전용 핸드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젠투 핸드북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모은 페이지들 입니다.

참고 사항:

  • 모든 메인 섹션에는 핸드북 구조를 한데 묶는 수단인 Handbook:Parts/TOC가 들어있습니다.


젠투 리눅스 설치 정보
이 장에서는 핸드북에 문서로 기록한 설치 방법을 소개합니다.
올바른 설치 매체 선택
여러가지 방식으로 젠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소형 설치 CD로 젠투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최신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하려면 네트워크를 설정해야 합니다.
디스크 준비
젠투를 설치하려면, 필요한 파티션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장에서는 다음 과정에 사용할 디스크를 어떻게 분할하는지 설명합니다.
젠투 설치 파일 설치
젠투는 스테이지 3 아카이브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 장에서는 스테이지 3 아카이브 압축 해제 및 포티지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젠투 베이스 시스템 설치
스테이지 3를 설치하고 설정한 후, 베이스 시스템을 설치하여 최소한의 환경을 갖춥니다.
리눅스 커널 설정
리눅스 커널은 모든 배포판의 핵심입니다. 이 장에서는 커널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시스템 설정
몇가지 중요한 설정 파일을 편집해야 합니다. 이 장에서는 설정 파일 일부 예제와 설정 진행 방법 설명이 있습니다.
시스템 도구 설치
이 장에서는 몇 가지 중요한 도구를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부트로더 설정
이 장에서는 적당한 부트로더를 설치하고 설정합니다.
설치 마무리
설치가 거의 끝났습니다. 마무리할 사항을 이 장에 기록했습니다.

젠투 활용

포티지 소개
이 장에서는 시스템 프로그램을 관리할 때 알아두어야 할 간단한 절차를 설명합니다.
USE 플래그
USE 플래그는 젠투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장에서 독자는 USE 플래그를 다루는 방법과 USE 플래그가 시스템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포티지 기능
분산 컴파일 ccache 등의 포티지가 지닌 지원 기능을 알아봅니다.
초기화 스크립트 시스템
젠투에서는 의존성을 따르는 결정과 가상 초기화 스크립트 실행을 가능케 하는 여러가지 기능에 특수한 초기화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이 장에서는 이러한 양상을 설명하고 이 스크립트를 다루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환경 변수
젠투 환경에서는 변수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자주 사용하는 변수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포티지 활용

파일 및 디렉터리
포티지를 깊게 알아보기 위해 먼저 파일과 데이터를 저장하는 위치를 배웁니다.
변수
포티지는 설정 파일과 환경 변수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통해 전반적으로 설정이 용이합니다.
소프트웨어 브랜치 함께 사용하기
젠투에서는 안정성 및 아키텍처 별 지원에 따라 다양한 브랜치로 나누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브랜치 함께 사용하기" 에서는 이 브랜치를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각각의 브랜치를 개별적으로 우선 적용하는지 알아봅니다.
추가 도구
포티지는 보다 나은 젠투 기능 경험을 위해 몇가지 추가 도구를 제공합니다. 안정적으로 시험을 잘 거친 파일 시스템에 젠투를 설치하고 나서 btrfs 같은 새 파일 시스템을 단지 시험 목적으로 활용하여 지식을 넓혀 나가려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dispatch-conf 및 기타 도구 사용법을 알아보려면 이 부분을 읽어보십시오.
꾸러미 저장소 개별 설정
이 장에서는 개별 설정한 꾸러미 저장소를 활용하는 방법, 필요한 분류 항목만 동기화 하는 방법, 패키지를 넣는 방법 등의 약간의 요령을 알려줍니다.
고급 기능
시간이 흘러, 포티지는 상당 부분 진화했습니다. 추가 기능을 계속 넣고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고급 사용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이 장에서는 이들 개별 기능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합니다.


젠투 네트워크 설정

시작하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다양한 일반 환경에서 손쉽게 구동하고 동작시키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고급 설정
설정이 동작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듈러 네트워킹을 계속 읽어 내려가기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지식입니다.
모듈러 네트워크
여러가지 DHCP 클라이언트를 설정하고 본딩, 브릿징, VLAN 등을 설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무선 네트워크
젠투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설정합니다
기능 추가
호기심 많은 사용자라면 네트워크 도구의 자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적 관리
랩톱 사용자 또는 제각기 다른 네트워크 환경을 떠돌아다니는 사용자를 위한 내용입니다.




This page is based on a document formerly found on our main website gentoo.org.
The following people contributed to the original document: Grant Goodyear, Roy Marples, Daniel Robbins, Chris Houser, Jerry Alexandratos, Seemant Kulleen, Tavis Ormandy, Jason Huebel, Guy Martin, Pieter Van den Abeele, Joe Kallar, John P. Davis, Pierre-Henri Jondot, Eric Stockbridge, Rajiv Mangliani, Jungmin Seo, Stoyan Zhekov, Jared Hudson, Colin Morey, Jorge Paolo, Carl Anderson, Jon Portnoy, Zack Gilburd, Jack Morgan, Benny Chuang, Erwin, Joshua Kinard, Tobias Scherbaum, Xavier Neys, Joshua Saddler, Gerald J. Normandin Jr., Donnie Berkholz, Ken Nowack, Lars Weiler
They are listed here because wiki history does not allow for any external attribution. If you edit the wiki article, please do not add yourself here; your contributions are recorded on each article's associated history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