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book:PPC/Blocks/Kernel/ko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ndbook:PPC/Blocks/Kernel and the translation is 5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아키텍처별 커널 설정

중요
리눅스 커널 설정을 시작하기 전에, 대부분의 32비트 PowerPC 시스템에서 커널을 만들었는지 확인하려면 make pmac32_defconfig를 실행하십시오:
root #cd /usr/src/linux
root #make pmac32_defconfig
root #make menuconfig
root #cd /usr/src/linux
root #make pmac32_defconfig
root #make menuconfig

}}

페가소스 시스템을 사용중이라면 아미가 파티션 지원을, 애플 컴퓨터를 사용중이라면 매킨토시 파티션 지원을 활성화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신세대 기종과 구세대 기종 머신 사용자는 마찬가지로 HFS 지원을 찾을 것입니다. 구세대 사용자가 MacOS 파티션에 컴파일한 커널을 복사하려면 HFS 지원이 필요합니다. 신세대 기종 사용자는 특수한 Apple_Bootstrap 파티션을 설정할 때 HFS 지원이 필요합니다.

커널 HFS 지원 활성화
'"`UNIQ--pre-00000000-QINU`"'

커널에 적당한 이더넷 카드 지원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좀 더 최근에 나온 애플 컴퓨터는 SunGEM 이더넷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이전 iMac은 보통 BMAC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커널 네트워크 드라이버 선택
'"`UNIQ--pre-00000003-QINU`"'

FireWire로 부팅할 때, 다음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커널 부팅시 FireWire 장치 지원 활성화
'"`UNIQ--pre-00000006-QINU`"'

커널 프레임버퍼 지원은 부팅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필요하므로 끄지 마십시오. NVIDIA 기반 칩셋을 사용한다면 Open Firmware 프레임버퍼를 사용하십시오. ATI 기반 칩셋을 사용한다면 하단에 나타난 적절한 칩셋(Mach64, Rage128, Radeon) 기반의 프레임버퍼 드라이버를 선택하십시오

커널 프레임버퍼 드라이버 선택
'"`UNIQ--pre-00000009-QINU`"'
참고
하나 이상의 프레임버퍼 장치를 선택하려면, 최적의 요건을 덜 갖춘 장치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프레임버퍼 장치를 하나만 사용하거나 커널에서 부팅 과정시 사용할 드라이버 값을 video=radeonfb와 같이 video줄에 추가하십시오.

컴파일 및 설치

커널을 설정했다면, 컴파일하고 설치할 차례입니다. 설정 메뉴를 빠져나가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root #make && make modules_install
참고
make -jX 명령을 사용하고 X에 실행 가능토록 허용할 빌드 프로세스 갯수를 넣어 병렬 빌드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한 /etc/portage/make.confMAKEOPTS 변수와 비슷합니다.

커널 컴파일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boot/ 에 커널 이미지를 복사하십시오. 부트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다면, 페가소스 컴퓨터에서는 제대로 마운트했는지 확인하십시오. BootX를 부팅할 때 사용한다면, 커널을 나중에 복사하겠습니다.

Yaboot와 BootX는 다른 부트로더와는 달리 압축하지 않은 커널을 사용합니다. 압축하지 않은 커널을 vmlinux라고 하며 커널 컴파일이 끝난 후 /usr/src/linux/ 위치에 있습니다. 페가소스 머신을 사용한다면, 페가소스 펌웨어에서는 /usr/src/linux/arch/powerpc/boot/images/에 있는 zImage 압축 커널을 필요로합니다.

root #cd /usr/src/linux

애플과 IBM 머신에서는:

root #cp vmlinux /boot/kernel-6.6.21-gentoo

페가소스에서는:

root #cp arch/powerpc/boot/images/zImage /boot/kernel-6.6.21-gent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