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book:X86/Networking/Introduction/ko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andbook:X86/Networking/Introduct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X86 핸드북
설치
설치 정보
매체 선택
네트워크 설정
디스크 준비
스테이지 3 설치
베이스 시스템 설치
커널 설정
시스템 설정
도구 설치
부트로더 설정
마무리
젠투 활용
포티지 소개
USE 플래그
포티지 기능
초기화 스크립트 시스템
환경 변수
포티지 활용
파일 및 디렉터리
변수
소프트웨어 브랜치 함께 사용하기
추가 도구
꾸러미 저장소 개별 설정
고급 기능
네트워크 설정
시작하기
고급 설정
모듈러 네트워크
무선 네트워크
기능 추가
동적 관리

The following networking portion of the handbook describes 'advanced' network configuration for systems running the OpenRC init system utilizing netifrc as the network management system.

For systems running systemd, readers should review see the networking portion of the systemd article.

시작하기

이 네트워크 안내서는 사용자가 시스템을 올바르게 설정했으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이름을 이미 확인했음을 가정합니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이름은 시스템에 네트워크 카드가 붙은 버스 위치에 기반하여 만듭니다. 이 때분에 인터페이스 이름이 eno0, ens1, wlan0, enp1s0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각 시스템에는 약간 다른 인터페이스 이름이 달려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앞서 언급한 어떤 이름으로 동작하는 상황을 무시하고, 그냥 인터페이스 이름을 eth0으로 설정했다고 가정합니다.

네트워크 카드 설정을 시작하려면, 젠투 RC 시스템에 알려야합니다. /etc/init.dnet.lo에 대해 net.eth0(또는 시스템에 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이름) 심볼릭 링크를 만들어 처리합니다.

root #cd /etc/init.d
root #ln -s net.lo net.eth0

젠투 RC 시스템은 이제 인터페이스를 알아냈습니다. 또한 새 인터페이스를 설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는 /etc/conf.d/net 파일에서 설정합니다. 아래에 DHCP와 정적 주소에 대한 설정예제를 두었습니다.

파일 /etc/conf.d/net네트워크 설정 예제
# For DHCP
config_eth0="dhcp"
  
# For static IP using CIDR notation
config_eth0="192.168.0.7/24"
routes_eth0="default via 192.168.0.1"
dns_servers_eth0="192.168.0.1 8.8.8.8"
  
# For static IP using netmask notation
config_eth0="192.168.0.7 netmask 255.255.255.0"
routes_eth0="default via 192.168.0.1"
dns_servers_eth0="192.168.0.1 8.8.8.8"
참고
인터페이스 설정을 참고할 수 없다면 DHCP를 고려하십시오.
참고
CIDR은 Classless InterDomain Routing을 의미합니다. 초기에 IPv4 주소를 A, B, C로 구분했습니다. 이전 분류 체계에서는 인터넷의 거대한 인구 확장을 반영하지 못했으며, 새 유일 주소의 고갈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CIDR은 수많은 IP 주소를 하나의 IP 주소로 표기하는 주소 표기 기법입니다. 192.168.0.0/16처럼 슬래시와 숫자가 붙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CIDR IP 주소는 일반 IP 주소와 흡사합니다. CIDR은 RFC1519에 설명합니다.

인터페이스를 설정했습니다. 이제 다음 명령으로 시작하고 중지할 수 있습니다:

root #/etc/init.d/net.eth0 start
root #/etc/init.d/net.eth0 stop
중요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다면 /var/log/rc.log 파일을 살펴보십시오. /etc/rc.conf에서 rc_logger 변수를 NO라고 설정하기 전까지는, 부팅 활동 정보를 해당 로그 파일에 저장합니다.

이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성공적으로 멈추고 시작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젠투를 부팅할 때 인터페이스를 시작하게 하는 조치입니다. 이 아래에 방법을 적어놓았습니다:

root #rc-update add net.eth0 default
root #rc
참고
마지막 rc 명령은 젠투에게 현재 실행 레벨에서 아직 시작하지 않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라고 지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