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n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ron and the translation is 74%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Resources

이 글은 젠투 리눅스의 크론 설치 및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크론 기초

크론이 하는 일

크론은 crontab에 입력한 명령을 기반으로 하여 일정에 따라 계획한 작업을 실행하는 데몬입니다. 각 시간마다 작업을 실행하며 사용자 크론탭을 실행할 크론 작업이 있는지 살펴보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
crontab은 크론 작업 목록의 이름이기도 하며 편집할 목록에 있는 명령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참고
When using the systemd init system, (persistent) timers are available as a replacement of (ana)cron.

사실상 표준이나 다름 없는 크론

포티지에는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크론 구현체가 있습니다. crontab이라고 알려진 이름의 수단 또는 유사 명령으로 사용하는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관련 유틸리티로는 아나크론(Anacron)이 있는데 계속 동작하지 않는 시스템의 크론과 함께 동작함을 의미합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크론 패키지들은 sys-process/cronbase에 의존합니다. 이 패키지는 다른 어떤 크론 패키지에도 기술적으로 의존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크론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론을 다루기 전, 적당한 크론 구현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크론이 적합할까요?

참고
젠투 기본 크론 구현체를 설치하려면 virtual/cron 꾸러미를 이머지하십시오.

cronie

크로니(Cronie) sys-process/cronie페도라가 vixie-cron에서 분리한 꾸러미입니다. vixie-cron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기능 모음을 제공하려 했기 때문입니다. anacron 구현체와 크로니를 함께 사용하려면 anacron USE 플래그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dcron (Dillon's Cron)

Dcron 의 목표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안전한 크론 구현체입니다. 크론탭의 환경 변수 지정을 허용하지 않으며 모든 크론 작업은 /bin/sh에서 실행합니다. 빅시 크론과 비슷하게 각각의 사용자는 자신의 크론탭을 지닙니다. 버전 4에는 anacron 유사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sys-process/dcron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빠르고 단순하며 필요없는 기능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 crontab의 접근은 cron 그룹으로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조직(그룹)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fcron

fcron은 빅시 크론과 아나크론을 대체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지속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시스템에서 동작하도록 설쳬했으며 추가 기능을 포함했습니다. 작업 시작 강제, 작업 직렬화 관리, 작업에 적절한 값 할당, 시스템 시작히 실행할 작업 배치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알아보시려면 fcron's 홈페이지를 보십시오.

sys-process/fcron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속 동작하지 않는 시스템에서 동작하도록 설계함. 예를 들어 작업을 놓쳤을 경우에도 다음에 다시 시작할 때 작업을 실행할 수 있음
  • 크론탭에서 환경 변수와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음
  • 많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여 크론 문법을 개선
  • 개인 사용자가 크론탭을 보유할 수 있으며 cron.allowcron.deny로 관리함

bcron

bcron은 안전한 동작을 개념으로 하여 설계한 새로운 크론 시스템입니다. 이를 실행하려면 시스템은 몇가지로 나누어 놓은 프로그램으로 쪼개져야 하는데, 각각의 프로그램은 서로간의 통신을 엄격하게 관리하면서 각자 맏은 작업을 처리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비슷한 체계 의 기능을 대체하지만, 내부적으론 상당히 다릅니다. http://untroubled.org/bcron 홈페이지를 살펴보십시오.

sys-process/bcron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vixie-cron 기능 대체
  • 멀티 프로세싱 설계
  • 자체 일광 절약 시간 기능 지원

아나크론

아나크론(Anacron)은 크론 데몬이 아니고 크론과 같이 동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정한 날짜 간격대로 명령을 실행하며 시스템이 계속 동작하는 상태를 가정하진 않습니다. 시스템이 멈추었을때 놓친 작업을 실행합니다. 아나크론은 보통 각각의 날짜별로 실행할 크론 데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크론 사용

설치

사용하고 싶은 크론 구현체를 고른후 이머지 하십시오:

root #emerge --ask dcron

시스템의 초기화 과정에 선택한 크론 데몬을 등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과정을 빠뜨리면 크론 데몬에서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root #/etc/init.d/dcron start
root #rc-update add dcron default

추가적으로 Fcron 또는 dcron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나크론을 도우미로 활용하는게 현명한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root #emerge --ask anacron

다시 말씀드리지만, 아나크론의 시스템 초기화 과정 추가를 잊지 마십시오.

root #/etc/init.d/anacron start
root #rc-update add anacron default

아나크론의 경우, 보통 시동 과정이 없습니다. 대신, 아나크론은 다른 크론 구현체를 통해 시동되야만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아나크론을 크론 정의를 통해 시동하는 것입니다. 기본 설정 상으론, 한 시간 동작하는 스크립트를 설치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크론 구현체에서 기본 설정 상 사용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수동 정의를 통해 시동될 수 있습니다:

파일 /etc/crontab크론 정의를 통해 아나크론 시작
# 매 10분마다 아나크론 실행
*/10 * * *  root  /usr/sbin/anacron
 
# 대안으로 아나크론이 제공하는 0anacron 스크립트를 매 시간 실행
# 59 * * * *  root  /etc/cron.hourly/0anacron

시스템 크론탭

크론 패키지 설치후 메시지에서는 crontab /etc/crontab을 실행하라고 알려줍니다. /etc/crontab 파일은 시스템 크론탭 입니다. 설치한 크론에서는 /etc/cron.{daily,hourly,weekly,monthly}에 언급한 스크립트를 실행하도록 sys-process/cronbase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vixie-cron과 크로니에서는 /etc/crontab의 작업을 자동으로 일정에 넣습니다. dcron과 fcron 사용자라면 /etc/crontab의 내용을 바꿀 때마다 crontab /etc/crontab을 실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시스템 크론탭의 일정에 들어간 작업은 crontab -l에서 나타나는 크론 작업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물론 어떤 시스템 크론탭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dcron이나 fcron을 선택했다면 crontab /etc/crontab을 실행 안하면 됩니다. 빅시 크론, 크로니, bcron을 골랐다면 /etc/crontab의 모든 줄을 주석처리 하십시오.

파일의 모든 줄의 주석 표시를 날리는 간편하고 쉬운 장법은 sed 명령 사용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면 /etc/crontab의 모든 줄의 주석을 날립니다

root #sed -i -e "s/^/#/" /etc/crontab

신뢰하는 사용자에게 크론 접근 권한 부여하기

루트가 아닌 다른 사용자에게 크론 데몬 접근 권한을 주려 한다면, 이 장을 읽든지, 그냥 다음의 크론 작업 일정 설정 편으로 넘어가십시오.

참고
크론탭에 다른 사용자 접근 권한을 부여한다고 해서 루트 사용자가 크론 작업을 실행하는것을 허용하는건 아닙니다. 사용자가 루트 크론탭을 편집할 수 있게 하려면 해당 사용자를 sudo 목록에 넣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젠투 Sudo(er) 안내서를 보십시오.

어떤 크론 꾸러미를 사용하든지, 사용자가 크론 탭을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해당 사용자를 크론 그룹에 넣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epy라는 사용자를 크론 그룹에 넣으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root #gpasswd -a wepy cron
참고
크론 그룹에 사용자를 추가할 때 사용자를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게 하여 설정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dcron

dcron을 사용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단계 모두가 사용자가 크론탭에 접근할 때 필요합니다 . dcron 사용자는 다음 장의 크론 작업 일정 설정 과정을 진행하고, 나머지 내용은 그냥 계속 읽어 내려가십시오.

fcron

fcron을 사용한다면, /etc/fcron/fcron.deny/etc/fcron/fcron.allow를 편집해야 합니다. 가장 안전하게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방법은 모든 사용자를 /etc/fcron/fcron.deny에 넣고, 분명하게 허용할 사용자를 /etc/fcron/fcron.allow에 넣는 방법입니다.

중요
/etc/fcron/fcron.allow 또는 /etc/fcron/fcron.deny 둘 중 어디에도 내용을 넣지 않으면, 크론 그룹의 모든 사용자가 크론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cron은 처음에 fcrontab에 cron 그룹의 모든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fcron.allow에 넣은 상태로 설치됩니다.
코드 fcron.deny의 권한
all

이제, 자신의 크론 작업 일정을 세울 수 있는 사용자("wepy")가 있다고 하면, 다음과 같이 /etc/fcron/fcron.allow 파일에 추가하십시오:

코드 fcron.allow 권한
wepy

cronie

vixie-cron 또는 cronie를 쓴다면, 그냥 /etc/cron.allow 파일을 편집하십시오.

중요
/etc/cron.allow 파일만 있을 경우 cron 그룹에 있는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음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어있는 /etc/cron.deny 파일이 있을 때 모든 cron 그룹 사용자의 접근을 허용합니다! /etc/cron.allow 파일이 없으면 /etc/cron.deny 파일을 비워두지 마십시오!

예컨대, "wepy" 사용자 접근을 허락하려면 다음과 같이 /etc/cron.allow 파일에 추가하십시오:

코드 /etc/cron.allow 권한
wepy

크론 작업 일정 설정

크론탭 편집 과정은 꾸러미마다 다르지만 지원하는 명령 기본 모음은 같습니다. 크론탭을 추가하고, 내용을 바꾸고, 편집하고, 삭제하며, 크론탭의 항목을 조회합니다. 다음 목록엔 각 꾸러미에 대한 다양한 명령을 어떻게 실행하는지 보여줍니다.

버전 crontab 편집 crontab 제거 새 crontab cron-jobs 목록
dcron crontab -e crontab -d [user] crontab file crontab -l
fcron fcrontab -e fcrontab -r [user] fcrontab file fcrontab -l
vixie-cron, cronie & bcron crontab -e crontab -r -u [user] crontab file crontab -l
참고
명령 제거를 사용할 때 인자를 포함하지 않으면 현재 사용자의 크론탭을 삭제합니다.
참고
fcron은fcrontab에 대한 crontab 심볼릭 링크가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할 수 있기 전에 먼저 크론탭 자체를 이해해야 합니다. 크론탭의 각 줄은 다음 순서로 다섯개의 시간 값을 지정합니다. 분(0-59), 시(0-23), 월 중 일수(1-31), 월(1-12), 주중 일수(0-7, 월요일은 1, 토요일은 7). 주중 일수와 월중 일수는 mon, tue, jan, feb 등의 세글자 약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값의 범위(1-5 또는 mon-fri) 또는 쉼표 구분 값(1,2,3 또는 mon,tue,wed), "단계"값을 병기한 범위값 표기식(1-6/2는 1, 3, 5와 같음)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얘기가 조금 혼동스럽지만, 몇가지 예제를 통해, 말씀드린대로 그다지 복잡하지 않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 Run /bin/false every minute year round
*     *     *     *     *        /bin/false
  
# Run /bin/false at 1:35 on the mon,tue,wed and the 4th of every month
35    1     4     *     mon-wed  /bin/false
  
# Run /bin/true at 22:25 on the 2nd of March
25    22    2     3     *        /bin/true
  
# Run /bin/false at 2:00 every Monday, Wednesday and Friday
0     2     *     *     1-5/2    /bin/false
참고
작업 일정을 합치기 전에 주당 며칠을 어떻게 지정해야 하는지, 월별로 며칠간 실행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각 시간 요소에 * 만을 포함하면 *가 매일을 의미하지만서도 확실하게 설정한 다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다른 내용을 시험해보기 위해 몇가지 크론 작업을 실제로 입력하는 단계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rons.cron 파일을 만드시고 다음과 같이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파일 crons.croncrons.cron 파일 만들기
#Mins  Hours  Days   Months  Day of the week
10     3      1      1       *       /bin/echo "I don't really like cron"
30     16     *      1,2     *       /bin/echo "I like cron a little"
*      *      *      1-12/2  *       /bin/echo "I really like cron"

이제 위 표에 주어진 "새로 만들기 명령"으로 시스템의 크론탭에 추가하십시오.

root #crontab crons.cron
참고
실제로 리다이렉션하기 전에는 명령 출력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계획한 크론 작업을 검증하려면 위의 표에 있는 적당한 목록 출력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root #crontab -l

crons.cron 파일과 닮은 목록을 봐야 하는데, 목록이 나타나지 않으면 크론탭에 입력할 명령을 잘못 실행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 크론탭은 echo "I really like cron" 명령을 매분 매시간 매일 매달마다 실행합니다. 확실히 사용자는 cron이 좋을 때만 그렇게 해야 합니다. 또한 echo "I like cron a little" 명령을 1월과 2월에 매일 16:30에 실행합니다. echo "I don't really like cron" 명령을 1월 1일 3:10에 실행하기도 합니다.

아나크론을 사용한다면, 이 장을 계속 읽어내려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장 크론탭 편집으로 내용 읽기를 진행하십시오.

아나크론 사용자는 /etc/anacrontab 파일을 편집하려 할 것입니다. 이 파일은 매 실행 일자 간격, 실행 후 지연 시간, 작업 이름, 실행할 명령 네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echo "I like anacron" 명령을 5일마다 아나크론 시작 10분 후에 실행한다면 다음과 같이 적으십시오:

파일 /etc/anacrontab
5 10 wasting-time /bin/echo "I like anacron"

아나크론은 anacrontab 작업을 모두 끝난 다음에 빠뎌나갑니다. 매일 실행해야 하는 작업을 확인할 용도로 크론 데몬을 사용합니다. 다음 장의 마지막 부분에서 이 절차를 어떻게 다루는지 설명하겠습니다.

크론탭 편집

실제로 매 분마다 크론을 좋아한다고 시스템에서 출력하고 싶은 사용자는 없을겁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이전 예제 크론탭을 상단의 표에 언급한 제거 명령을 각각 사용하여 제거하십시오. 그 다음 크론 작업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관련 목록의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root #crontab -d
root #crontab -l

crontab -l 출력 내용에 어떤 크론 작업도 나타나지 말아야 합니다. 크론 작업이 나타나면 크론 탭의 크론 작업 제거에 실패했다는 의미입니다. 시스템 크론 꾸러미의 삭제 명령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깔끔한 상태가 되었으니, root 크론탭에 몇가지 쓸모있는 작업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mlocate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주 단위로 updatedb를 실행하려 합니다. 이 작업을 크론탭에 추가하려면 crons.cron 파일을 다시 편집해서 다음처럼 나타나게 하십시오:

코드 실제 크론탭
22 2 * * 1    /usr/bin/updatedb

위 항목은 updatedb를 매주 월요일 새벽 2시 22분에 실행합니다. 위 표를 통해 적당한 "새로 만들기 명령"으로 크론탭에 입력하고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root #crontab crons.cron
root #crontab -l

이제, 여러분이 매일 포티지 트리를 최신으로 유지하려 매일 실행할 emerge --sync 명령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먼저 crons.cron 파일을 열고, 앞에서 했던 것처럼 crontab crons.cron 명령을 사용하거나, 앞서 표에서 언급했던 적당한 편집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crons.cron 파일 같은 외부 파일에 의존하지 않고도 이런 상황에서 사용자 크론탭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root #crontab -e

이 명령은 사용자의 크론탭을 편집기에서 엽니다. 매일 오전 6시 30분에 emerge --sync 명령을 실행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하십시오:

코드 실제 크론탭
22 2 * * 1    /usr/bin/updatedb
30 6 * * *    /usr/bin/emerge --sync
## (if you're using anacron, add this line)
30 7 * * *    /usr/sbin/anacron -s

이전 예제에서 우리가 진행한 바와 같이 크론 작업 목록이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십시오. 만약 다 있다면, 시스템을 동작시킬 준비가 끝난 상태입니다.

크론 베이스 사용

앞에서 보신 바와 같이, 존재하는 모든 크론 꾸러미는 sys-process/cronbase에 의존합니다. 크론 베이스 패키지는 /etc/cron.{hourly,daily,weekly,monthly}를 만들고 스크립트는 run-crons를 호출합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는 기본 /etc/crontab 파일을 보겠습니다:

코드 기본 시스템 크론탭
*/15 * * * *     test -x /usr/sbin/run-crons && /usr/sbin/run-crons
0  *  * * *      rm -f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0  3  * * *      rm -f /var/spool/cron/lastrun/cron.daily
15 4  * * 6      rm -f /var/spool/cron/lastrun/cron.weekly
30 5  1 * *      rm -f /var/spool/cron/lastrun/cron.monthly

너무 자세한 내용 진행을 막기 위해, 그냥 명령 하나가 시간별, 일자별, 주별, 월별 스크립트로 동작함을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크론 작업 일정 계획 방식은 몇가지 중요한 장점이 있습니다:

  • 실행하기로 되어 있을때 전원이 꺼져도 실행합니다
  • 꾸러미 관리자가 제대로 정의한 위치에 스크립트를 쉽게 놓을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크론 작업과 크론 탭을 저장하는 위치를 정확히 알며, 이 덕분에 시스템의 이 언급한 부분을 백업하고 복구하기 쉽습니다
참고
다시 말씀드리는대로, dcron과 fcron은 /etc/crontab 파일을 가리키지 않지만, vixie-cron, cronie, bcron은 자동으로 /etc/crontab 파일을 가리키는 것이 유용합니다. 더 많은 내용을 알아보려면시스템 크론탭 장을 읽으십시오.

아나크론 사용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아나크론은 지속적으로 (데스크톱 설치처럼) 실행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etc/anacrontab 기본 설정 파일은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etc/anacrontab
SHELL=/bin/sh
PATH=/usr/local/sbin:/usr/local/bin:/sbin:/bin:/usr/sbin:/usr/bin
# format: period delay job-identifier command
1       5       cron.daily      run-parts /etc/cron.daily
7       10      cron.weekly     run-parts /etc/cron.weekly
30      15      cron.monthly    run-parts /etc/cron.monthly

이 부분과 다른 크론탭과의 주된 차이점은, 작업 일정 계획에 정해진 날짜와 시간이 없지만 실행 주기는 존재합니다. 아나크론을 시작하면 /var/spool/anacron 파일 내용을 확인하고 설정 파일의 관련 항목이 마지막으로 실행한 후 유효기간을 경과 했는지 계산합니다. 만약 그런 작업이 있다면 명령을 다시 실행합니다.

마지막 참고할 사항으로, 다음 vixie-crom 크론탭 예제에서와 같이 시스템에 설치한 다른 크론의 중복 적용 항목을 주석처리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파일 /etc/crontab
# for vixie-cron
# $Header: /var/cvsroot/gentoo-x86/sys-process/vixie-cron/files/crontab-3.0.1-r4,v 1.3 2011/09/20 15:13:51 idl0r Exp $
  
# 전역 변수
SHELL=/bin/bash
PATH=/sbin:/bin:/usr/sbin:/usr/bin
MAILTO=root
HOME=/
  
# cron.hourly, cron.daily, cron.weekly, cron.monthly의 스크립트 체크
59  *  *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9  3  *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daily
#19 4  * * 6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weekly
#29 5  1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monthly
#*/10  *  * * * root    test -x /usr/sbin/run-crons && /usr/sbin/run-crons
@hourly         root    test ! -e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 touch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 run-parts --report /etc/cron.hourly
  1. Global variables

SHELL=/bin/bash PATH=/sbin:/bin:/usr/sbin:/usr/bin MAILTO=root HOME=/

  1. check scripts in cron.hourly, cron.daily, cron.weekly, and cron.monthly

59 * *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1. 9 3 *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daily
  2. 19 4 * * 6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weekly
  3. 29 5 1 * * root rm -f /var/spool/cron/lastrun/cron.monthly
    • /10 * * * * root test -x /usr/sbin/run-crons && /usr/sbin/run-crons

@hourly root test ! -e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 touch /var/spool/cron/lastrun/cron.hourly && run-parts --report /etc/cron.hourly }}

이 동작을 처리하지 않으면, 일일, 주간, 월간 부분의 각기 다른 부분을 - 각자 다른 시간에 - 크론 데몬과 아나크론이 실행하여 작업을 두번 실행하도록 유발합니다.

문제 해결

크론이 제대로 동작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간단한 확인 목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크론 꾸러미는 다르며 기능 범위도 확연히 차이가 있음을 기억해두십시오. 사용중인 크론 데몬에 따라 crontab, fcrontab, anacrontab에 대한 맨 페이지를 살펴보십시오.

크론이 실행하는 중인가요?

크론이 동작중인지 활용하려면 프로세스 목록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root #ps ax | grep cron

크론이 동작중인가요?

다음 명령을 실행해보세요:

코드 크론이 실행중인지 보여주는 crontab
* * * * * /bin/echo "foobar" >> /file_you_own

다음 /file_you_own이 주기적으로 바뀌는지 확인해보세요.

명령이 동작하나요?

이전과 마찬가지지만, 표준 오류 출력을 있는 그대로 리다리렉트 해야 합니다:

코드 프로그램 실행을 확인하는 crontab
* * * * * /bin/echo "foobar" >> /file_you_own 2>&1

크론이 작업을 실행할 수 있나요?

보통 /var/log/cron.log에서, 오류 내용은 /var/log/messages에서 크론 로그를 확인해보십시오.

dead.letter가 있나요?

문제가 있으면 보통 크론이 메일을 보냅니다. ~/dead.letter으로 만든 메일 내용을 확인해보십시오.

왜 크론 메일이 발송되지 않나요?

크론을 통해 메일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유효한 MTA 설정이 구현되어야 합니다. 이는 virtual/mta 패키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크론 메일이 완전한 메일 서버로 설정되지 않고, 로컬에서만 전송되는 경우, 시스템은 mbox 유즈 플래그를 MTA 제공 패키지에 맞게 설정하고 mbox(/var/spool/mail) 메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 resources


This page is based on a document formerly found on our main website gentoo.org.
The following people contributed to the original document: Eric Brown, Xavier Neys,
They are listed here because wiki history does not allow for any external attribution. If you edit the wiki article, please do not add yourself here; your contributions are recorded on each article's associated history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