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s:Fontconfig/72/ko

From Gentoo Wiki
Jump to:navigation Jump to:search
글꼴 모음 장점 단점
Liberation
media-fonts/liberation-fonts
MS 트루 타입 corefonts와 단위상 일치하는 Red Hat 글꼴은, 괜찮은 최신 모양새를 갖추고 있습니다. 젠투 글꼴 팀에서 기본 라틴 글꼴로 추천합니다. 2,600개의 코드 포인트에 대응합니다. 라틴, 그리스, 키릴, 히브리어만 지원합니다. 일부 글리프는 힌팅에 문제가 있습니다.
Linux Libertine
media-fonts/libertine
2,700개의 코드 포인트에 대응하는 Liberation과 흡사합니다. Linux Libertine 자체는 비례 셰리프 글꼴만 있지만, 패키지에는 확장 산스 글꼴과 고정폭 글꼴도 들어있습니다. Liberation에 없는 일부 글리프를 살려쓸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틴, 그리스, 키릴, 히브리어만 지원합니다. 산스와 고정폭 글꼴 갯수는 제한적입니다.
Noto
media-fonts/noto
전세계의 모든 언어를 지원하고자 만든 구글의 글꼴 모음입니다(따라서, 60,000개의 코드 포인트에 대응합니다). Liberation 또는 Droid와 잘 어우러집니다. CJK 지원을 위해 어도비의 소스 한 산스 글꼴을 넣었습니다. Liberation에서 다루지 못하는 수많은 글리프의 사용 대안으로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용량이 큽니다..
DejaVu
media-fonts/dejavu
산스 글꼴로 6,100개 코드 포인트에 대응합니다.. 특이하게 퍼져있습니다 — 동일한 고정폭 글꼴에 비해 옆으로 퍼집니다. 아마 전체적으로는 Verdana (MS 글꼴) 다음의 너비일지도 모릅니다. 산세리프가 그나마 평균 수준입니다.
Droid
media-fonts/droid
상당히 많은 양의 코드 포인트와 스크립트에 대응합니다. 상당히 마른 느낌에 넓직한데다 얇은 글리프입니다. 작은 화면을 고려하여 휴대용 장치의 화면을 위해 설계했습니다.
Gentium Plus
media-fonts/sil-gentium
꽤 독특합니다. 비좁은 모양새의 글꼴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일지도 모릅니다. 세리프 글꼴만 있습니다. 다른 SIL 글꼴과 마찬가지로, 힌팅은 좀 미심쩍긴 합니다.
Ubuntu
media-fonts/ubuntu-font-family
(분명히 아시다시피) 우분투 운영체제에서 사용합니다. 모두에게 매력적일 것 같지는 않은 모양새를 갖춘 특이한 글꼴 모음입니다. 전체적으로 모양새가 좋으며, 적절한 코드 포인트 범위에 대응합니다. 산세리프 글꼴만이 제대로 다듬어졌습니다. 폭이 좁고 고정폭인 버전은 아직 매무새가 다듬어지지 않았습니다. 같이 들어간 세리프 글꼴중에 알려진 글꼴은 없습니다.
URW
media-fonts/urw-fonts
인기있는 어도비 폰트와 크기가 비슷합니다(아마도 다른 글꼴보다도?). 힌팅을 약간 더 줘야할 것 같습니다.
MS 트루타입 corefonts
media-fonts/corefonts
문서와 웹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글꼴이 들어갑니다. 최근 MS 에서 배포하지 않으므로, 여기 있는 글꼴은 꽤 됐으며, 현재 상태를 반영하지 않았습니다(예술적인 추세 관점이 아님). 분명히 말하자면, 최근에는 빠진 글꼴이 들어갔습니다. 완전한 힌팅 처리가 필요합니다.
Unifont
media-fonts/unifont
상당 부분의 코드 포인팅에 대응합니다. 저주 받은 못생김에 더불어, 입력 글꼴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모든 요소가 망했습니다. 산 세리프인가요? 세리프인가요? 그냥 갖다 버리세요.